청주이혼 전문변호사, 이혼 시 자문을 구해야 유리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체 이혼 건수는 대략 10만 건으로 집계된다. 이혼 사유도 점차 다양화되며 과거와 달리 이혼 사유로 인정되는 판례도 증가하고 있어 이혼율은 낮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혼을 원하는 이들은 다양한 사유를 갖고 있는 만큼 이혼 전문 변호사에게 법률적인 자문을 구해야 한다. 이혼을 원하는 이들은 서로 협의가 잘 마무리 되면 다행이지만 서로가 가진 문제가 상충되어 원만한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자료 정리 및 주장을 입증할 근거 등 소송 준비를 꼼꼼하게 해야 한다.

이혼 시 자녀 양육비용, 재산 분할, 위자료 등 자신의 입장에 따라 권익을 주장하는 문제가 다양한데 이에 대한 법률적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직접 해결하기 힘들어 이혼 전문 변호사의 자문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혼인 기간이 오래 된 부부일수록 재산, 상속, 증여 등에 관한 분할 논쟁이 불거질 가능성이 높다. 그럴 때 법률 자문을 구하여 재산 분할 가능 여부와 분할 정도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재산 외에도 이혼소송 시 전문가에게 필요한 사항에 관한 자문을 구하면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표할 수 있고 자신의 권리를 최대한 찾을 수 있다.

충북 청주의 이혼전문 변호사 법률사무소 윤진 대표 김혜진 변호사는 "이혼을 준비하는 의뢰인은 법률적 조언을 얻어 자신의 정확한 상황을 검토한 다음 이혼 절차를 진행하는 게 유리하다. 그래야 양보할 것은 양보하고, 주장할 것을 합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다. 법리적으로 검토하지 않은 채 재산 문제에서부터 자녀 양육 등의 문제를 주장하다 보면 합리적인 해결은 불가능하며 갈등만 깊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주지역에서 이혼전문변호사로 알려진 법률사무소 윤진의 김혜진 변호사는 청주 및 충북지역 형사 전문 변호사로 활동하며 얻은 이론과 경험을 이혼에 활용하여 다양한 갈등을 해결하고 있다.

cskim@dt.co.kr

디지털타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SNS 바로가기
확바뀐 디지털타임스 연예·스포츠 섹션 바로가기

인터넷 마케팅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